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에듀테크 전문가 초청 ‘디지털 러닝 트렌드’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마이크로러닝센터는 지난 8월 23일 휴넷 에듀테크연구소 홍정민 소장을 초청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러닝 트렌드: 글로벌 HRD(인적자원개발) 트렌드 시사점’ 특강을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대 마이크로러닝센터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 시대에 최신 교육 트렌드를 파악하고 기술과 교육의 상호작용을 통한 온라인 교육의 개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연을 맡은 홍정민 소장은 에듀테크 전문가로, 이번 특강에서 디지털 전환과 함께 변화하고 다양화되는 온라인 학습 방식과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소개하고 디지털 러닝 시대에 더욱 중요해지는 교육전문가의 역할 등에 대해 전달했다.

사이버외대 마이크로러닝센터 이선희 센터장은 “사회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빨라지면서 교육 분야 역시 원격 교육, 개인 맞춤형 교육 등이 보편화되고 있다”라며 “이번 특강은 디지털 환경에 친숙하고 현재 100% 온라인 및 모바일로 대학 강의를 수강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적합한 강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들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교수학습법을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