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늘 美에미상 시상식…'오겜' 비영어권 드라마 첫 수상할까

중앙일보

입력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미지컷. 연합뉴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미지컷. 연합뉴스

한국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첫 수상에 도전한다.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는 현지시간 4일(한국시간 5일)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을 개최한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촬영상, 편집상, 프로덕션디자인상,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게스트상(단역상) 등 7개 부문에 후보에 올랐다. 이중 주제가와 프로덕션디자인에서 수상 가능성이 높다.

'오징어 게임'의 음악은 영화 '기생충'의 음악감독으로 알려진 정재일이 작업했다. 마치 아이들이 게임을 즐기는 듯한 천진난만함과 게임에서 패하면 죽임을 당하는 괴기함을 조화롭게 녹여냈다고 평가받았다.

주제가상에서는 디즈니+ '로키', 훌루 '아파트 이웃들이 수상해', 애플TV+ '세브란스: 단절', HBO '화이트 로투스' 사이에서 경쟁한다.

미술상에 해당하는 프로덕션디자인상에서는 HBO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 넷플릭스 '오자크', 애플TV+ '세브란스: 단절', HBO '석세션', HBO '화이트 로투스'가 함께 후보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은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게임이 펼쳐지는 알록달록한 세트장을 보여줬는데 에미상에서는 제6화 '깐부 편으로 후보작에 지명됐다. 지난 3월에도 채경선 미술감독이 '깐부'편으로 미국 미술감독조합(ADG)상을 수상했다.

한편 에미상은 기술진과 스태프에게 수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과 배우 및 연출진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 두 부문으로 나뉜다.

'오징어 게임'은 총 14번 후보(13개 부문)로 호명됐는데,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이정재), 남우조연상(박해수·오영수), 여우조연상(정호연) 6개 부문이 시상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은 오는 12일(현지시간) 열린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