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의겸 "김건희 1억 보석 빌렸다? 외제차 빌린 박영수 檢송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김건희 여사의 고가 장신구 의혹을 두고 대통령실이 내놓은 해명에 대해 "빵점짜리 해명"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원래 가지고 있던 것인데 그동안 실수로 누락했고, 잘못이라고 인정하고 사과했으면 거기서 그쳤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 측은 앞서 고가의 장신구 3점이 재산신고에서 누락됐다는 지적에 대해 "지인에게 빌린 것"이라는 해명을 내놓은 바 있다.

김 의원은 "지인에게 자리나 공사 수주를 주는 의혹들이 자꾸 벌어지니까, 그 지인이 누군지에 대한 의혹과 궁금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지는 것"이라며 "대가성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가짜 수산업자 사건을 들며 "외제 차를 며칠 빌려 탔다가 곤욕을 치르고, 특히 박영수 특별검사의 경우 특검에서 물러나고 검찰 송치돼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안다"며 "보석류도 목걸이와 브로치를 합치면 거의 1억에 가까운 액수로 외제 차 한 대 값이다. 그런 의미에서 다를 바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것만 한정된 게 아니고 김 여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의혹이 차고 넘친다"며 "곧 국감이 시작되는데 주로 운영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중심이 돼 이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룰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이 "과거 김정숙 여사의 의상과 액세서리 비용, 장신구 비용도 밝히라"며 주장하는 것에 대해 김 의원은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말했다.

그는 "윤 대통령께서도 '이제 더는 전 정부 탓할 수가 없다'는 말을 했기 때문에 저런 식으로이야기하는 건 오히려 좀 옹졸하다"며 "(김정숙 여사)브로치 같은 경우 2~3만원짜리인 걸로 판명이 났기 때문에 전혀 성격이 다르다"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