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성 4인방' 사과 6일만에…이지성 "목소리 냈다고 조리돌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왼쪽부터) 지난달 25일 국민의힘 연찬회서 강연하는 이지성 작가와 지난 5월 국민의힘 입당원서를 든 차유람 선수. 뉴스1

(왼쪽부터) 지난달 25일 국민의힘 연찬회서 강연하는 이지성 작가와 지난 5월 국민의힘 입당원서를 든 차유람 선수. 뉴스1

'국민의힘 여성이미지 부족' 발언으로 논란을 부른 당구선수 차유람씨의 남편 이지성 작가가 지난달 31일 "목소리 한 번 내고, 좌파에게 조리돌림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리돌림이란 죄인을 사람이 많은 곳에 공개해 수치심을 주는 처벌 방식을 말한다.

이 작가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사태 겪으면서 왜 우파 목소리 내는 유명인들이 없는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으로 발언에 신중을 기하겠다"며 사과한 지 6일 만이다.

이 작가는 "같은 편이라고 믿었던 우파가 다들 팔짱 끼고서 지켜만보고 또는 같이 돌을 막 던진다"며 "이거 한 번 겪으면 멘탈박살 난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한 번 당하고 나면 다들 치를 떨고 침묵하고 사는 것 같다"면서 "그런데 난 아니다. 나는 변함 없을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나는 더 강력하게 우파 발언하고, 우파의 가치를 실천하는 삶을 살 것이다"라며 "새로운 우파 인물상을 만들 것이고, 지금은 비교도 안 될 큰 인물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작가는 지난달 25일 국민의힘 연찬회 특강에서 "많은 국민이 (내게) 했던 이야기가 국민의힘에는 젊음의 이미지, 여성의 이미지 두 가지가 부족하다(였다)"며 "정말 죄송합니다만 보수정당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할아버지 이미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내에게 '국민의힘에 당신이 들어가면 바뀌지 않겠느냐'고 했다"며 "배현진 씨도 있고 나경원 씨도 다 아름다운 분이고 여성이지만 왠지 좀 부족한 것 같다. 김건희 여사로도 부족한 것 같고, 당신이 들어가서 4인방이 되면 끝장이 날 것 같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에 실명이 거론된 배 의원과 나 전 의원은 물론 여야에서 이 작가의 발언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나왔고, 논란이 거세지자 아내인 차씨가 먼저 "남편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드린다. 해당 발언은 저 역시 전혀 동의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이었다"고 사과했다.

이 작가도 "국민의힘 연찬회 특강에서 논란을 일으킨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 앞으로 발언에 신중을 기하겠다"며 사과한 뒤 기존에 작성한 글을 모두 삭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