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이 라면값 인상에 나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라면 가격 인상폭과 품목을 검토하고 있다. 인상된 가격은 추석 연휴 이후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농심이 가격을 인상하면서 오뚜기와 삼양 등 라면 업계의 줄인상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농심의 라면 가격 조정은 1년 만이다. 앞서 지난해 8월 주요 라면 가격을 평균 6.8% 올렸다. 당시 신라면은 7.6%, 안성탕면은 6.1%, 육개장사발면은 4.4%씩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을 10% 올릴 거라는 말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추석 이후 가격 인상은 확실시되나 얼마나 올릴 지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인상은 밀가루, 팜유 등 원재료 가격 상승과 최근 실적 악화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75% 줄었고, 해외 자회사들을 뺀 별도 기준으론 30억 원 적자를 냈다. 농심이 국내 시장에서 적자를 본 건 24년 만에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