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부·네이버 엑스퍼트와 함께하는 ‘제4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부가 주최하고 네이버 엑스퍼트가 후원하는 ‘제4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에 참여할 공모작을 오는 9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가 요구되는 코로나19 시대에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적인 한국어 콘텐츠 개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공모전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의 한국어·문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한국어 및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국어-문화 동영상 부문, 한국어-문화 비대면 실시간 수업 부문 중 택 1 하여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유튜브 채널 ‘경희 한누리’에 업로드된 후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영상은 대중성, 독창성, 교육적 유용성 등을 평가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네이버 인기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크리에이터 활동 지원비와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활동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9일 진행될 ‘제12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홈페이지(www.khcu.ac.kr/korean/)에서 확인 가능하며 담당자 이메일(korean2022@khcu.ac.k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