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6990만원 당당치킨 "1만원에 선착순"…당근마켓 황당 판매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6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홈플러스 ‘당당치킨’을 1만원에 판매하는 글이 올라왔다. 사진 당근마켓 캡처

지난 16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홈플러스 ‘당당치킨’을 1만원에 판매하는 글이 올라왔다. 사진 당근마켓 캡처

6990원에 판매하는 홈플러스 ‘당당치킨’이 소비자들 사이 폭발적 인기를 끌자, 이를 구매해 되팔이하는 사례도 등장했다.

지난 16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홈플러스 당당치킨 선착순’이라는 제목의 판매 글이 올라왔다.

판매자 A씨는 “방금 홈플러스에서 12시 타임 줄 서서 샀는데 다른 거 먹을 게 많아서 당당치킨은 안 먹어도 될 것 같다”며 “1시5분까지 연락받겠다. 안 팔리면 우리 식구 저녁”이라고 적었다.

이어 “원래 인기가 많아 한정으로 줄 서서 먹는 거라 가까우신 분이 가져가면 배달비 추가돼 맛본다고 생각하시면 된다”며 “댁 가까운 분이 가져가라. 1시까지 오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A씨가 책정한 가격은 1만원으로 홈플러스 구매 가격인 6990원보다 3010원 비싼 금액이다. 여기에 A씨는 구매자가 가격을 흥정할 수 없도록 ‘가격 제안 불가’ 설정을 걸었다.

이는 온라인상에서 퍼지면서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중고거래 플랫폼이니 무엇을 얼마에 팔든 판매자의 자유”라며 A씨를 옹호한 의견도 있었지만, 대부분 “가성비가 좋아서 먹는 건데 웃돈 주고 살 이유가 있나, 황당하다”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배송 신청하면 오는데 왜 중고거래에서 사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당당치킨은 지난 6월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2022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중 하나다. 당일 제조해 당일 판매한다는 뜻에서 당당치킨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가격 대비 양이 많고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당당치킨의 누적 판매량은 32만 마리 이상이다. 출시 이후 1분마다 5마리씩 팔린 셈이란 설명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