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민정, 박지원 자택 등 압수수색에 "낮은 지지율에 국민 관심 돌리려고"

중앙일보

입력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 김성룡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 김성룡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검찰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서욱 전 국방부 장관,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의 자택을 압수수색 한 데 대해 "낮은 국정 지지율에 직면한 윤석열 정부가 국민 관심을 엉뚱한 곳으로 돌리려는 수준 낮은 작태가 아닌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다수의 국민들은 물가안정 등 경제문제 해결을 원하고 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정치보복 수사로 무리수를 두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2020년 9월에 발생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의 근거나 팩트는 달라진 게 없는데 정권이 바뀌었다고 판단을 달리해서까지 문재인 정부 흠집 내기에 올인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했다.

고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을 앞둔 때에 윤석열 정부만의 비전과 정책은 사라지고 계속된 전 정권을 향한 보복수사에만 집중하는 현 정권의 모습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여전히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경제를 살리는 이 나라의 '대통령'은 보이지 않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부장 이희동)는 이날 오전 박 전 원장과 서 전 실장, 서 전 장관 등 10여 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사건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 지난달 13일 이 사건과 관련해 국정원을 압수수색한 이후 한 달여 만이다.

박 전 원장은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가 2020년 9월 22일 북한군에 피살됐을 당시 상황에 대한 첩보 관련 보고서 등을 무단 삭제한 의혹, 서 전 실장은 당시 국방부 등에 이씨가 '자진 월북'한 것으로 조작하도록 지침을 내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서 전 장관은 감청 정보 등이 담긴 군사 기밀 삭제를 지시한 혐의로 앞서 유족으로부터 고발당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