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최초 ‘프라우드(PROUD) 인증서’ 수여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9일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제1회 세종핵심역량 종합인증서(PROUD)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라우드 인증서는 세종사이버대학에서 헌신적인 글로벌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내세우고 있는 5대 핵심역량(PROUD), 즉 공동체의식기반 리더십(P: Promoting communal spirit), 공유·소통역량(R: Relationships), 나눔·봉사역량(O: Obligations), 창의적 문제해결역량(U: Using creativity), 자기개발역량(D: Developing oneself) 인증을 모두 충족하면 수여하는 종합인증제도로서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도입되었다.

이 프라우드 인증제는 학생들이 재학 중에 참여하는 모든 교과 및 비교과 활동 경험을 역량별 포인트로 적립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각자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Do Dream)’을 통해 자신의 역량 수준을 확인하면서 학업 및 비교과 활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기준 점수를 충족하게 되면 각각의 역량별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5개 역량 인증을 모두 충족하게 되면 종합인증서인 ‘프라우드’ 인증서를 받게 된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된 프라우드 인증 수여식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사이버공간에서 진행되었는데, 사이버대 최초로 도입된 프라우드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종합인증서 수여식과 함께 수상자들의 활동경험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5대 역량 기준을 모두 통과해 영예의 프라우드 인증을 받게 된 수상자는 모두 25명으로 1만여 재학생 가운데 우수 인재로 공식 인정한 학생들이라고 학교측은 전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여한 이모 학생은 “열심히 공부하고 비교과 활동도 놓치지 않고 참여한 것에 대한 깜짝 선물을 받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김모 학생도 “학과 대표도 하고, 동아리 회장도 하면서 기쁘게 학교 활동에 참여해 왔는데, 보이지 않는 자신의 노력에 대해 보상받는 느낌이 든다”면서 “졸업 전에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지원처장 조규필 교수는 “우리 대학이 교육부 역량진단 평가에서도 가장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았지만, 이번 프라우드 수상자 25명이 더 훌륭한 대학이 되도록 빛을 내는 인재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프라우드 인증제를 통해 분명한 학업목표를 갖고 대학생활을 이어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은 2022학년도 가을학기 1, 2차 모집에서 높은 경쟁률 속에 지난 8월 12일 신편입생 모집이 마감되었으며, 2023학년도 봄학기 입시모집이 올 12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대표전화, 메타버스상담, 카톡상담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