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더는 이준석 신드롬 없다…막말에 떼쓰기, 보기 딱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은 15일 이준석 대표가 주말 기자회견으로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반발한 것과 “더이상 이준석 신드롬은 없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년 전 전당대회 때 당원과 국민들은 정권교체를 위해 무언가 바꿔보자는 절박한 심정으로 이준석 신드롬을 만들어 냈지만, 정권교체가 된 지금은 모두가 합심해 윤 정권이 안정되고 잘하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게 민심과 당심이라고 본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 시장은 이 대표를 향해 “정치판의 천변만화가 이렇게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데 아직도 1년 전 상황으로 착각하고 막말을 쏟아내면서 떼를 쓰는 모습은 보기에 참 딱하다”며 “이제 그만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보다 성숙되고 내공 있는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조언했다.

이어 “박근혜 정권 탄핵 때는 몰락해 가는 정권이어서 흔들기 쉬웠지만, 윤 정권은 이제 갓 시작한 정권이다”라며 “대의(大義)를 위해 소리(小利)를 버리십시오. 당랑거철(螳螂拒轍·사마귀가 수레바퀴를 막는다는 뜻)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강도높게 비판하며 “선거 과정 내내 저에 대해 ‘이 XX, 저 XX’ (욕을) 하는 사람을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 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홍 시장은 전날에도 이 대표에게 “왜 그런 욕을 먹었는지도 생각해 보셨으면”이라고 비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