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통령배] 유신고 꺾은 대전고 송영진, "약팀에만 강한 투수 아닙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전고 에이스 송영진. 배영은 기자

대전고 에이스 송영진. 배영은 기자

대전고 에이스 송영진(18)은 "우승 후보를 이긴 것만으로도 정말 좋고, 행복하다"며 활짝 웃었다. 대전고가 12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중앙일보·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주최) 유신고와의 16강전에서 9-3으로 완승해 8강에 안착한 뒤였다.

대전고가 8강 길목에서 맞붙은 유신고는 지난달 청룡기 대회에서 우승한 강호다. 대전고는 7회까지 3-3으로 팽팽하게 맞서다 8회 초 한꺼번에 6점을 뽑아 난적의 고비를 넘었다. 선발 투수로 나서 4와 3분의 2이닝을 버틴 송영진은 승리의 디딤돌을 놓은 주역 중 한 명이다. 5회 말 3점을 내줬지만, 모두 비자책점이었다.

송영진은 "솔직히 경기 도중 체력 문제로 안 줘도 될 점수를 준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아쉽다"면서도 "상대가 강해도 우리가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하고 팀원끼리 똘똘 뭉쳐서 플레이했다. 그 덕에 좋은 결과(승리)가 나온 것 같다"며 기뻐했다.

송영진은 명실상부한 대전고 마운드의 기둥이다. 시속 150㎞에 육박하는 구속에 제구력까지 갖췄다. 스스로도 "변화구 제구력과 유연성은 어느 투수에게도 뒤지지 않는다"는 자신감이 있다. 다음 달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도 이름을 올렸다.

송영진은 "내가 '약팀에게만 강하다'는 이미지 때문에 저평가 됐다는 얘기를 전해 들었다"며 "이번엔 강팀을 만났으니 내 공을 믿고 던지려고 했다. 중간에 내려온 건 아쉽지만, 앞으로도 내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하고 있다"고 다부지게 말했다.

송영진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야구 선수를 꿈꿨고, 부모를 졸라 4학년부터 야구를 시작했다. 그 첫 번째 결실을 맺을 시간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다음 달 15일 열리는 2024 신인드래프트다.

송영진은 일단 "1라운드 5순위 안에 이름이 불리는 게 목표"라고 했다. 심준석(덕수고), 김서현(서울고), 윤영철(충암고) 등 쟁쟁한 고교 톱클래스 투수들이 유력한 후보로 꼽히지만, 그 자신에게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여긴다.

송영진은 "톱 5 안에 들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더라도 크게 실망하지 않을 거다. 나를 믿고 계속 열심히 하겠다"며 "잘 던지는 투수들의 영상을 많이 보면서 최대한 그들의 장점을 내 것으로 만들려고 한다"고 눈동자를 빛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