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성원 장난기 있다"던 주호영 "참담…윤리위 절차 밟을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김성원 의원이 전날 수해복구 현장에서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해 논란을 빚은 데 대해 "윤리위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정말 참담하고 국민과 당원들에게 낯을 들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마 오늘 오전에 본인이 다시 한번 사과하고 '어떻게 하겠다'는 의사 표시가 있을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 위원장은 김 의원을 비롯해 당내 여러 의원들의 비대위원 합류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언론에 하마평이 나오던데 많이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비대위 인선 구성은 얼개를 잡아가고 있는데 원래 오늘 할 수 있다고 했었는데 오늘 상임전국위를 소집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모양"이라며 "휴일을 넘기고 16일쯤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여러 후보군을 놓고 조합 등을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당연직 비대위원에 포함될 지 여부에 대해선 "의원들을 대표할 사람이 비대위에 당연히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거의 당연직에 가까운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비대위와) 원내와의 소통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당내 일각에서 권 원내대표의 원내대표직 유지에 대해 의총에서 재신임을 물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선 "그건 의총이 열리면 의원들 의견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주 위원장은 이준석 대표와의 만남에 대해선 "저희야 만나기를 바란다. 직간접적으로 만났으면 좋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전했는데 접촉 자체가 안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