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 고통때마다 나서는 男…유재석, 폭우 피해에 또 1억 기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유재석. 뉴스1

방송인 유재석. 뉴스1

 최근 중부지역 중심으로 내린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방송인 유재석이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을 쾌척했다.

11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유재석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복구하는 데 써달라며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안테나 측은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의 소식을 접한 유재석은 이재민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면서 성금을 냈다"고 전했다.

앞서 2014년 세월호 참사 때 희망브리지에 1억원을 기부한 유재석은 이후 태풍, 화재, 수해, 산불, 지진 등 각종 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꾸준히 이곳에 기부를 해왔다. 총 기부액은 8억5000만원에 이른다.

가수 싸이도 이날 집중호우 피해지역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싸이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피해지역 복구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싸이가 전달한 성금은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지역 적십자 지사를 통해 이재민 긴급구호활동에 사용된다.

싸이는 2017년 포항 지진, 2019년 강원도 산불 등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어린이 환우를 위한 심리치료실 운영 기부금 전달과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 등을 통해 꾸준한 선행을 펼쳐왔다.

이 밖에도 현재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강태오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에 2000만원을 전달했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중 한 장면. 사진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중 한 장면. 사진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강태오의 소속사 맨오브크리에이션 관계자는 "강태오는 순식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성금을 내기로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배우 김고은도 희망브리지에 5000만원을 기부하면서 "많은 비로 큰 피해를 본 이웃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뜻을 전했다.

방송인 박나래 역시 희망브리지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방십자인대 수술을 받고 입원해 있는 박나래가 이번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한 것에 매우 안타까워했다"라며 "박나래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성금을 내기로 결심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마이걸 멤버 아린도 2000만원을, 배우 윤세아는 1000만원을, 그룹 위너의 강승윤은 5000만원을 각각 희망브리지에 기부했다.

특히 배우 한지민은 수해로 피해를 입은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희(서울사랑의열매)에 기부하며 "뉴스를 통해 한 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알게 되었고, 며칠 전 수해로 어려움을 겪었다는 소식을 들어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들이 전한 기부한 성금은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제공, 주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전날에는 배우 김혜수 1억원, 갓세븐 멤버 겸 배우 박진영 3000만원, 가수 겸 배우 임시완 2000만원, 방송인 겸 작가 유병재 1000만원을 희망브리지에 기부하면서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