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왔으면" 김성원 때린 금태섭 "얼빠진 소리 농담이랍시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금태섭 전 의원. 뉴스1

금태섭 전 의원. 뉴스1

금태섭 전 의원이 11일 수해 피해 복구 현장에서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말한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공직자로서 그야말로 기본이 안 된 것 아닌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해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찾아가서 얼빠진 소리를 농담이랍시고 한다”며 이같이 질타했다.

금 전 의원은 “긴 기간은 아니지만 이쪽 동네 계신 분들을 보면 정말 한숨을 넘어서 화가 터져나올 때가 많다”며 “어떻게 이런 사람이 국민을 대표한다고 앉아 있나”고 지적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좀 잘해서 올라가기를 바란다”며 “아마 도움이 된다면 돕겠다는 사람도 많을 거다. 그런데 스스로 이 따위 행태를 보이는데 누가 도울 수가 있나”고 반문했다.

이어 “탄핵을 겪고도 우리나라 보수는 정말로 안 변했고 한 사람도 희생하거나 책임지지 않았다”면서 “지난 대선에 이겼으니 잘했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오만이 하늘을 찌른다”고 했다.

앞서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은 수도권 수해지역 자원봉사 현장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임이자 의원과 함께 봉사 활동을 기다리던 중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언급했다. 이에 임 의원이 김 의원에게 주의를 주듯이 그의 손목을 찰싹 치기도 했다.

이 발언이 비판을 받자 김 의원은 “깊이 반성한다”며 사과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통해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며 “남은 시간 진심을 다해 수해복구 활동에 임할 것이며, 수해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