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내 살해 후 장모 찌르고 도주…사흘만에 붙잡은 경찰의 덫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청 협조 요청 글과 도주 차량 사진. 연합뉴스

경찰청 협조 요청 글과 도주 차량 사진. 연합뉴스

인천에서 아내를 살해하고 장모까지 흉기로 찌른 뒤 달아난 40대 남성이 사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7일 살인과 살인미수 등 혐의로 A씨(42)를 경기 수원의 한 모텔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전 0시 37분쯤 인천 미추홀구 자택에서 40대 아내 B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당시 함께 있던 60대 장모 C씨도 A씨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대피했다가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구급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B씨는 집 안 거실에서, C씨는 집 밖 도로 인근에 각각 쓰러져 있었다.

C씨를 발견한 행인이 "흉기에 찔린 사람이 쓰러져 있다"며 119에 알렸으며, A씨의 딸도 "아빠가 엄마와 할머니를 흉기로 찔렀다"고 신고했다.

A씨는 범행 직후 코란도 차량과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인천과 경기 시흥 일대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도주한 A씨의 인상착의와 옷차림을 택시 기사 전용 애플리케이션 등에 공유했다.

경찰은 수사관 30명으로 구성된 수사전담반을 만들고 법원으로부터 A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이어 사건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피의자 추적에 나선 결과, 도주 사흘 만인 이날 오전 1시쯤 수원시 팔달구의 한 모텔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부부싸움을 하다가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범행 이후 휴대전화를 꺼둔 채 잠적했으나, 수사를 통해 피의자 위치를 특정했다"며 "A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과정, 도주 경위 등을 조사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