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맘돌’ 선예가 소환한 그 시절…‘텔미’췄다면 맞힐 수 있는 원더걸스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그룹 원더걸스가 지난 2008년 골든디스크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중앙포토

그룹 원더걸스가 지난 2008년 골든디스크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중앙포토

15년 전 전국을 강타한 ‘텔미’ ‘소핫’ ‘노바디’를 기억한다면, 이들의 컴백이 반가울 터. 딸 셋 엄마가 되어 7년 만에 무대에 돌아온 선예를 필두로 컴백마다 파격 콘셉트로 이슈를 몰고 다니는 선미, 현아까지 원더걸스 멤버들이 가요계로 모였다. 선예는 지난달 26일 첫 솔로앨범 ‘제뉴인(Genuine)’을 발매하고 “미디어의 발전과 다양한 신조어, 처음 접하는 수많은 테크놀로지들이 지난 10년의 공백을 느끼게 했다”고 돌아봤다. 시대는 변했지만 멤버들의 우정은 여전하다. 선예는 지난 2월 아들을 출산한 혜림과 배우로 전향한 소희를 만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했다. 유빈은 선예의 컴백 홍보를 위해 웹예능에 함께 출연했고, 선미는 선예의 아이돌 재도전기 tvN ‘엄마는 아이돌’에서 듀엣 무대를 꾸며 팬들을 뭉클하게 했다. 뭉클함은 선예도 마찬가지. “청춘을 바친 것 후회하지 않는다. 너무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원더걸스에 공감했다. 당신도 무조건 맞힐 수 있는 원더걸스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원더걸스는 JYP 최초의 걸그룹일까?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원더걸스 히트곡이 아닌 것은?

정답 : 4번 지(Gee)( ‘지’는 소녀시대 히트곡이다. )

Q2 : 원더걸스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2번 소시, 카라를 따라 해외 진출했다.( 2009년 가장 먼저 미국 진출을 선언했다. 이후 2010년 소녀시대, 카라 등이 국제 진출을 공식화했다. )

Q3 : 활동시기가 겹치지 않은 멤버 조합은?

정답 : 1번 현아-혜림( 현아는 데뷔 5개월만인 2007년 7월 탈퇴하고 포미닛으로 재데뷔했다. 혜림은 2010년 투입돼 현아와 활동한 적이 없다. )

Q4 : 원더걸스가 남긴 기록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4번 K팝을 미국에 알렸다.( 원더걸스가 미국에 진출할 땐 'K팝'이란 용어가 없었다. 미국 진출 또한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다. )

Q5 : 멤버 솔로곡이 올바르게 연결된 것은?

정답 : 1번 유빈-숙녀( ‘보름달’은 선미, ‘빨개요’는 현아가 불렀다. ‘대낮에 한 이별’은 선예와 박진영의 듀엣곡이다. )

Q6 : 원더걸스 막내는 누구?

정답 : 4번 혜림( 소희가 막내였다가 혜림의 합류로 바뀌었다. 둘다 1992년생이지만 소희가 6월생, 혜림이 9월생이다. )

Q7 : 원더걸스 멤버들이 밝힌 근황으로 맞지 않는 것은?

정답 : 1번 선예는 한국으로 아예 들어왔다.( 선예는 아이들의 여름방학에 맞춰 한국을 방문했고 다시 캐나다에 돌아간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