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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영업이익 1710억원…작년 대비 5.2%↑

중앙일보

입력

사진 카카오

사진 카카오

카카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전 분기 대비 10% 늘어난 1조822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 분기 대비 8% 증가한 1710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9.4%다.

부문별로는 플랫폼 부문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930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톡비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4532억원, 포털비즈 매출은 18% 감소한 1024억원, 기타 부문 매출은 52% 늘어난 3751억원으로 집계됐다.

콘텐트 부문 매출은 8917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51% 늘었다.

이 중 스토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2276억원,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2093억원, 미디어 매출은 35% 증가한 1180억원, 게임 매출은 162% 늘어난 3368억원으로 조사됐다.

특히 게임 매출이 급증한 것은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됐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1조65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났다. 이는 글로벌 콘텐트 사업 확대 등으로 인한 마케팅 투자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거시경제의 불확실성과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녹록지 않은 경영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진화와 함께 광고, 커머스 등 비즈니스와의 강한 결합을 추진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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