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5군단과 협약식 체결...군 간부들 자기개발 지원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경상담학과는 상호 협력을 위해 육군 제5군단(군단장 이규준)과 지난달 2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육군 제 5군단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개설된 다양한 학과 및 전공들(상담심리학부-군경상담학과, IT학부-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산업안정공학과, 드론학과, 자산관리학부-건축도시계획학과)을 통해 5군단 군 간부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의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군 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필요한 협력과 자문, 인적 교류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에서는 군기교육대, 그린캠프 및 군간부들의 군상담 세미나 교육 등에 적극 참여,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군단 창설기념일, 지상군 페스티벌, 주요 안보 현장 견학 등의 연간교육계획을 수립, 상호 성실하게 교류하기로 협의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다.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며,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군경상담학과는 군과 경찰조직 및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Live)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현재 가을학기 학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기관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여 임직원의 경력개발과 실무능력 강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산업체 협약 관련 문의는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