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몸속부터 심해까지 짜릿한 탐험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중앙일보

입력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감독 나스카와 미츠루(인체에서 살아남기), 이리요시 사토루(심해에서 살아남기)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86분 개봉 8월 10일

전 세계 누적 판매 부수 3000만 부에 빛나는 레전드 K-학습만화『살아남기 시리즈』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가 8월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입니다. 2001년 3월『무인도에서 살아남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7개 시리즈, 59권을 출간한『살아남기 시리즈』는 국내에서만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그리스 로마 신화』『해리포터』『WHY』시리즈를 잇는 레전드 텐밀리언셀러 학습만화 시리즈죠.

서바이벌 짱 ‘지오’와 의대생 ‘케이’, 지오의 절친 ‘피피’ 세 명의 주인공의 생존기를 다루는데, 화재·토네이도·비행기 사고 등 위험천만한 재난부터 지하철, 놀이공원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재난 스토리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요.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특히, 수많은 위기 상황 속에서 특유의 용기와 상식을 무기로 살아남은 지오와 친구들의 어드벤처를 통해 과학 분야에 대한 어린이 독자들의 상식을 넓혀주는 유용한 정보와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생존 지식을 쉽고 재밌게 전합니다. 일본·대만·미국 등 전 세계 7개국에서도 사랑받으며, 21년간 꾸준히 판매되고 있죠.

이번에 개봉하는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는 다양한 시리즈 중에서도 『인체에서 살아남기』와 『심해에서 살아남기』를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에요. 뛰어난 생존능력으로 위기상황에서 활약하며 서바이벌 짱 자리에 오른 지오가 ‘뇌박사’와 함께 우연히 친구 피피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극한 서바이벌 어드벤처를 담았습니다.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인체 내 다양한 기관들의 쓰임새와 특징, 위의 연동운동과 심장의 혈류운동 등 몸속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현상들부터 대왕오징어를 비롯해 깊은 바닷속 미지의 생물들에 대한 상식까지. 한 번도 본 적 없어 더욱 궁금한 우리의 몸과 깊은 심해 속을 탐험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전할 예정이에요. 이밖에 나노 사이즈로 작아지는 첨단 탐사선, 히포크라테스호와 암모나이트호를 타고 떠난 모험은 속도감 넘치는 탐험 액션을 선사하며 짜릿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죠.

탐사선 히포크라테스호에 탑승한 지오와 뇌박사의 모습과 함께 쿠키를 먹는 피피를 보고 경악하는 케이의 모습 등 공개된 사진만 봐도 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데요. 쿠키 조각들로 보이는 부스러기들과 히포크라테스호가 사람의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듯한 스틸은 피피의 몸속으로 지오와 뇌박사가 들어간 것을 상상하게 하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죠. 몸속에 서식하는 십이지장충을 묘사한 장면을 보면 인체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어드벤처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올립니다.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는 유용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에듀메이션으로 여름방학 가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에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