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4만쌍 무료 결혼' 유퀴즈 출연뒤 손님 몰려...그 천사 뇌출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54년간 무료 예식 지원한 백낙삼 신신예식장 대표(왼쪽)와 그의 아내 최필순씨. 연합뉴스

54년간 무료 예식 지원한 백낙삼 신신예식장 대표(왼쪽)와 그의 아내 최필순씨. 연합뉴스

경남 마산에서 54년간 예식장을 운영하면서 1만4000쌍의 부부에게 무료로 결혼식을 올려 준 백낙삼 대표가 투병 중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28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부부에게 무료로 예식장과 신부 드레스, 액세서리, 신랑 예복, 메이크업 등을 제공해온 '신신예식장'의 백낙삼 대표가 3개월 전 뇌출혈로 쓰러져 투병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는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다.

백 대표는 1967년부터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서 예식장을 운영하며 형편이 어려운 예비부부들을 위해 최소 비용으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왔다.

그는 지난해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돈이 없어서 결혼식도 제대로 올리지 못하고 방을 구하지 못해 아내와 함께 살 수 없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커플들에게 예식을 올려준다고 밝혀 많은 이들에 감동을 전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 아내 최필순씨는 "남편이 쓰러졌을 때 너무 놀랐고 충격을 받아서 밤에 잠도 안 온다"며 "밥을 먹어도 밥맛이 없다"고 했다. 최씨는 그동안 7㎏이 빠졌다고 했다.

최씨는 "남편이 하던 일을 내가 해보니까 너무 고되다. 그런 일을 내가 같이 돕지도 못하고, 혼자 맡겨놨으니까 내가 너무했구나 싶은 생각이 자꾸 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방송 이후 예식장에는 손님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평소 중년 부부들이 예식을 많이 했지만 젊은 부부들도 많이 찾아 백 대표는 밤낮없이 일했다.

최씨는 "그렇게 일을 많이 하더니 너무 피곤했나 보다"라며 "옥상에 올라가더니 안 오더라. 문을 열고 나가니까 쓰러져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예식장은 백 대표의 아들이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아들 백남운씨는 "아버지가 연세가 드니까 '이제 내가 안 하면 누가 하나' 하셔서 '제가 이어서 할까요'라는 대화를 했었다"며 "그 시점이 빨리 와서 그게 아주 아쉽다"고 말했다.

최씨는 예식장을 많이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남편이 병원에 누워계셔서 주례를 못 봐 드린다고 해도 손님들이 '사진이라도 찍겠습니다'하고 많이 와주시니까 고맙다"고 했다.

아들 백씨는 "아버지가 연세에도 불구하고 투병 생활을 잘 이어가고 계시니까 꼭 건강한 모습 되찾을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 대표는 올해 1월 방송까지만 해도 아흔이 넘은 나이에 식장 청소, 주차까지 예식장 관련해 모든 일을 도맡아 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줬다. 80세가 넘은 아내 역시 그런 남편을 도왔다.

이러한 백 대표의 안타까운 소식에 네티즌들은 "빨리 쾌차하시길 기도하겠다", "그동안 얼마나 고생하셨을지 상상도 안 된다", "부디 얼른 털고 일어나셔서 다시 웃는 모습으로 방송에 나오셨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