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당대 톱스타만 오른 '꿈의 무대'…아이유, 韓여가수 최초 입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이유 단독 콘서트 포스터. [사진 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 단독 콘서트 포스터. [사진 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오는 9월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 오렌지 태양 아래’(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19년 국내 4개 도시와 다른 아시아 국가 6개 도시에서 개최된 ‘러브, 포엠’(Love, Poem) 콘서트 이후 3년 만의 단독콘서트다.

소속사는 “이번 공연에서 무대 위의 아이유로 돌아와 그 어느 때보다 진솔한 음악 이야기를 팬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아이유 공연만의 한계 없는 스펙트럼으로 팬들에게 더욱 새롭고 다양한 무대를 선사해, 함께 보내는 그 순간 자체가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공연”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아이유가 한국 여자 가수 중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공연하는 첫 사례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은 스탠딩석을 포함하면 최대 10만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며 가수들에게 ‘꿈의 무대’로 통한다. ‘가왕’ 조용필, 이승철와 그룹 HOT, GOD, 엑소, 방탄소년단(BTS), 싸이 등 당대 탑 아티스트만 공연해온 상징적 공연장이다. 해외 아티스트로는 콜드플레이, 레이디가가, 마이클잭슨 등이 무대에 올랐다.

이번 공연은 아이유의 데뷔 기념일에 맞춰 9월 17일과 18일에 열린다. 아이유는 이번 무대에서 가수 아이유로 돌아와 그 어느 때보다 진솔한 음악 이야기를 팬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