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윤석열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윤석열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윤석열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5

윤석열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28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한-인도네시아 정상회담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방한한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지난 25일부터 한·중·일 3국을 순방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정상회담은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아세안 국가와 첫 공식 정상회담이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후 3:50

코스피 상승 마감, 환율은 1300원 아래로

한미 금리가 역전된 28일 코스피가 전 거래일(2415.53)보다 19.74포인트(0.82%) 오른 2435.27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795.70)보다 2.62포인트(0.33%) 상승한 798.32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13.3원)보다 17.2원 내린 1296.1원에 마감했다. 28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뉴스1

뉴스1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15

장마 끝난 전국에 폭염 기승… 수도권 중심으로 열대야 예상

28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도를 기록한 서울 여의도 도로에 아지랑이가 피어오르고 있다. 곳에따라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릴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지만, 비가 그친 뒤엔 기온이 다시 오르고 습도가 높아 무덥겠다"고 예보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밤사이에 열대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서울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2:10

정조대왕함 진수식. 김건희 여사가 도끼로 이음줄 잘라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8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열린 정조대왕함 진수식에서 안전항해 기원 의식을 한 뒤 장병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나토 순방 이후 처음 공식 석상에 나선 김 여사는 진수식에서 직접 함정과 연결된 밧줄을 도끼로 잘랐다. 함정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이 의식은 이음줄을 절단해 이와 연결된 샴페인이 선체에 부딪혀 깨짐으로써 액운을 막고 안전한 항해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조대왕함은 8200톤급으로 해상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차세대 이지스함이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전 10:20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시작

28일 오전 서울 강서구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개통식이 열렸다. 이날부터 모든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법령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으로, 현행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진다. 공공기관과 은행, 렌터카 업체, 공항, 병원, 통신사, 선거 등 현행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30

이종섭 국방장관, 미국 워싱턴 D.C. '추모의 벽' 준공행사 참석

 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6·25 참전용사 기념공원에서 열린 '추모의 벽' 건립 준공행사에서 한미 주요 인사들이 헌화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종섭 국방부 장관,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미국 부통령 카멀라 해리스 남편 더글러스 엠호프,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존 틸럴리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재단 이사장.

사진 국방부

사진 국방부

오전 8:00

한미 금리역전, 경제·금융 수장들 비상경제금융회의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비상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이 참석해 현실화된 한미 간 금리역전 대응책을 논의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에서 기준 금리를 1.50~1.75%에서 2.25~2.50% 수준으로 0.75% 포인트 인상했다. 연준은 지난달에도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올렸다. 이로써 2020년 2월 이후 약 2년 반 만에 미국의 기준금리가 한국 기준금리(2.25%)보다 높아지는 역전현상이 발생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6:30

후진하던 아우디 식당으로 돌진

28일 새벽 대전 동구 가오동의 한 식당가에서 후진하던 아우디 승용차가 식당 안으로 돌진했다. 사고 당시 식당은 영업을 마치고 문을 닫아 손님은 없는 상태였다. 경찰은 운전자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