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밥 40줄 포장" 그뒤 잠수탄 그놈…중국집·카페도 당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BS 캡처]

[KBS 캡처]

한 남성이 서울의 소형 식당을 돌아다니며 김밥을 40인분을 주문하고 사라지는 등 이른바 ‘상습 노쇼’ 행각을 벌여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27일 KBS, MBN 보도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동구 일대 음식점들은 한 남성의 허위 주문으로 피해를 입었다. 남성 A씨는 주로 사장이나 종업원이 한 명 정도만 근무하고 있는 소형 업체를 노려 허위 주문을 하고 나타나지 않았다.

지난 22일, A씨는 한 김밥집에 가서는 김밥 40줄을 포장해 달라고 한 뒤, 약속 시간에 나타나지도 않고 입금해준다던 돈도 보내지 않았다.

김밥집 사장 B씨는 “어제 먹었는데 김밥이 너무 맛있어서 주문한다고 했다”며 “(주문이) 40개가 들어오니 너무 반가워서 신나게 했었다”고 말했다.

B씨는 A씨가 나타나지 않자 그가 남긴 연락처로 전화했다. 하지만 연락처도 잘못된 것이었다. A씨가 자신의 연락처라며 남긴 전화번호의 주인 역시 번호 도용 피해자였다.

번호 도용 피해자 C씨는 “이런 전화가 한두 번이 아니다. 7년 넘게 이런 전화를 받았고, 많을 땐 하루에도 몇 번씩 전화가 왔다”라며 “중국집, 카페, 꽃집, 가구점, 옷가게에서 연락이 왔다”고 털어놨다.

C씨에게 연락을 해 왔다는 다른 업체들도 B씨 김밥집과 유사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카페 사장 D씨는 “지난 2월, 가게에서 가장 비싼 음료를 10잔 넘게 주문했다”며 “신고를 할까 생각도 해 봤지만, 워낙 소액이고 보복할까 봐…(하지 않았다)”고 했다. D씨 카페는 B씨 김밥집과 100여m 떨어져 있다.

중국 음식점 사장 E씨는 “‘직원들 오랜만에 한 번 먹인다’며 10그릇 넘게 시킨 것 같다”며 “돈을 주겠다고 해놓곤 연락이 두절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주로 서울 강동구 지역을 돌아다니며 허위 주문을 한 것으로 보고, A씨의 행방을 쫓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