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월 구독료 3만원" 초대남 성관계 영상으로 2억 번 예비부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컷 법봉

컷 법봉

결혼을 앞둔 남녀가 자신들의 성관계 모습을 담은 동영상 등 음란물을 인터넷에 공유하고 수억 원을 챙긴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6일 법원에 따르면 창원지법 형사3단독 박지연 판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유포) 혐의로 A(36)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 A씨와 공모한 B(29)씨에게는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또 법원은 A씨에게는 1억8100여만원, B씨는 4000만원의 추징금도 각각 명령했다.

연인 관계인 두 사람은 해외 인터넷 사이트 등에 성관계 영상 등 음란물을 올리고 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2020년 12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해외 인터넷 사이트나, 소셜미디어(SNS)에 자신들 또는 일명 ‘초대남’과의 성관계 영상이나 자위 영상, 나체 사진 등 음란물 73건을 게시했다.

두 사람은 샘플 영상과 함께 유료 해외 인터넷 사이트 링크를 소셜미디어(SNS)인 트위터에 올렸다.

이들의 영상을 시청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전체 영상을 보기 위해 링크를 따라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고, 월 25달러의 구독료를 결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방식으로 A씨 등이 얻은 이익만 2억원이 넘었다.

박 판사는 “다량의 음란물을 게시했고, 그로 인해 취득한 이익이 2억원을 초과하고, 소셜미디어 계정에 게시된 음란물은 청소년들이 특별한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어 해악이 크다”며 “A씨는 집행유예 기간 자숙하지 않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피고인들이 범행을 인정하고 결혼을 앞둔 점, B씨는 범죄 전력이 없는 점은 형량에 유리하게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