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 개설…세계적 경쟁력 갖춘 금융인 양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연세대 상남경영원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 양성을 위해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사진 연세대]

연세대 상남경영원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 양성을 위해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사진 연세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이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세계 금융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한국 경영자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지속해온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이끌어 갈 최고위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

최순규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원장은 “불확실한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문 역량 함양을 목표로 개설한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은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가 모여 금융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및 분석’ ‘금융투자 전략 및 스킬’ ‘자금운용 전략 및 분석’ ‘글로벌 경제’ ‘역사 인문학’ ‘트렌드’ 등으로 이론과 사례연구가 결합된 유기적인 수업으로 구성했다.

강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권위를 이어오고 있는 연세대 교수진을 비롯해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를 지낸 홍성국 국회의원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베인앤드컴퍼니코리아 신우석 파트너 ▶한국대체투자연구원 정삼영 원장 ▶베스트셀러 ‘변화 너무’ 저자인 알서포트 신동형 팀장 ▶건국대 부동산학과 이현석 교수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 등 국내 금융업계 전문가 및 최고의 석학이 맡을 예정이다.

과정 참가자 수료 시 특전으로 연세대 총장 및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부여된다. 또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 사물함 및 학습교재 제공, 연세대 학술정보원 출입증 발급, 교내 상해보험 가입,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특강 초청을 진행하고 있다.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의 교육 기간은 다음 달 3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저녁 5시40분부터 9시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참가대상은 글로벌 자금운용사, 투자사, 금융기관(증권사·자산운용사·해외투자기관·연기금·공제회·은행·보험·카드사)의 임직원이다. 강의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신촌캠퍼스 내)에서 진행한다. 신청·문의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 사무국 sim.yonsei.ac.kr, 02-2123-426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