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연아·고우림 10월 결혼한다…팬들은 진작 눈치챈 '3년 열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피겨여왕’ 김연아가 성악가이자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과 부부의 연을 맺는다.

25일 김연아 소속사 올댓스포츠와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김연아와 고우림은 3년 교제 끝에 웨딩마치를 울리게 됐다. 결혼식은 가까운 친지와 지인들을 모시고 평범하게 올리기를 원한다. 구체적인 결혼 날짜와 예식 장소는 비공개”라고 밝혔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2018년 김연아 아이스 쇼 ‘올 댓 스케이트 2018’에서 이뤄졌다. 포레스텔라가 초청 가수로 출연하게 되면서 인연이 닿았고 음악 취향과 여러 공감대를 바탕으로 열애를 시작했다. 측근에 따르면 공개 연애 경험이 있는 김연아 측이 극도로 조심스러워했 다는 전언이다. 고우림 또한 열애 사실을 숨겨, 소속사 직원 대부분이 기사로 소식을 접했다.

결혼을 발표한 김연아, 고우림. [SNS 캡처]

결혼을 발표한 김연아, 고우림. [SNS 캡처]

그럼에도 고우림의 일부 팬들은 일찌감치 김연아와 연인 사이임을 눈치챘고 본격적인 결혼을 준비하면서는 연예계에서도 소문이 돌았다. 하지만 소속사에서도 끝까지 부인하면서 뒤늦게 공식화됐다. 취재를 종합하면 김연아와 고우림은 10월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우림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 재학중이다. 남성 4중창 오디션 JTBC ‘팬텀싱어2’에서 포레스텔라를 결성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소속사 최대식 이사는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고 있다. 고우림은 결혼 이후에도 활동을 열심히 할 테니 예쁘게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은반을 떠난 후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약했다. 현재도 UN 홍보대사 등을 맡으며 다양한 나눔과 기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