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화성봉담 중심의 자이 브랜드 단지, 원스톱 라이프 누린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봉담자이 라젠느

‘봉담자이 라젠느’(투시도)는 지난해 화성 봉담지역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봉담자이 라피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수요자 기대가 크다. 단지가 들어서는 봉화지구는 4만2000여 가구의 신도시급 규모로 개발된다.

‘봉담자이 라젠느’(투시도)는 지난해 화성 봉담지역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봉담자이 라피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수요자 기대가 크다. 단지가 들어서는 봉화지구는 4만2000여 가구의 신도시급 규모로 개발된다.

GS건설은 이달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서 동화지구 두 번째 ‘자이(Xi)’ 브랜드 아파트인 ‘봉담자이 라젠느’를 분양한다. 전체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112㎡ 862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동화지구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03번지 일대 29만9855㎡의 부지에 조성 중인 민간도시개발사업지구다. 이미 동화지구 A-3블록엔 ‘봉담자이 라피네’ 750가구가 입주 예정이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이 아파트와 함께 향후 1612가구의 자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걸어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초교 부지, 와우중교, 봉담1고(예정) 등이 있다. 단지 반경 약 1㎞ 이내에 봉담읍 학원가가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이마트(봉담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반경 약 1㎞ 안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어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환경 역시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봉담자이 라젠느 단지 개요

조감도

조감도

4만2000여 가구 신도시급 주거단지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봉담~동탄 구간) 봉담 IC,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봉담~송산간 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이 지나고 있어 수도권 전역 이동이 쉽다. 단지 앞 효행로를 이용할 경우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이나 수원 등 인접지역으로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서울지하철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노선이 많아 서울 접근성이 좋다. 단지 인근에 화성일반산단, 발안산단, 수원델타플렉스, 오산 가장일반산단,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등이 포진해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 역시 탄탄하다.
 
단지 주변에 개발사업도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우선 봉담읍 일대에는 봉담 1·2지구(1만7000여 가구), 동화지구(2400여 가구), 효행지구(1만1500여 가구, 계획), 와우지구(7100여 가구), 내리지구(4000여 가구) 등 4만2000여 가구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이는 웬만한 신도시 규모로, 동탄1신도시(4만1500여 가구)나 위례신도시(4만4800여 가구)와 공급 가구수가 비슷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호매실 구간 기본계획이 지난해 12월 확정됐고, 호매실~봉담 구간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있다. 이들 철도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한번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차별화된 단지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단지 배치로 채광성을 강화했으며, 일부 타입에 양면 개방, 3면 개방, 4면 개방 등의 설계를 적용해 확장 면적을 넓혔다.

14%대 건폐율, 차별화된 조경·커뮤니티

또 건폐율을 14%대로 낮추고, 단지 곳곳에 엘리시안가든·워터갤러리·에코폰드·자이펀그라운드와 주민운동시설 등을 조성한다.
엘리시안 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리듬감이 있는 입체적 다층 구조의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함께 어우러지는 워터갤러리가 만들어 지고, 단지 북측엔 청량감을 주는 수경시설과 푸르른 녹음이 어우러진 복합 휴게공간인 에코폰드가 들어선다.
 
또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어린이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 3곳이 단지 곳곳에 조성되고, 입주민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게 주민운동시설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스쿨버스 존을 설치하고, 단지 중앙부에 자이 대표 가든형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을 만든다.
 
자이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도 선보인다. 이곳에는 피트니스클럽·골프연습장·GX룸·남녀사우나·자이안라운지·작은도서관·독서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봉담자이 라젠느 분양 관계자는 “봉담에서 개발되는 주거단지 중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지고 입지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동화지구에 들어서는 데다 지난해 봉담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봉담자이 라피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이는 만큼 수요자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7월 중 개관 예정이다.
문의 1644-093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