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개발호재 많은 경기 지역노른자위 물량 쏟아진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투시도)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서 공급이 드문 대형업체 브랜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투시도)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서 공급이 드문 대형업체 브랜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은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 교통망 개선, 산업단지 조성 같은 굵직한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곳은 정주여건이 개선돼 향후 집값이 상승곡선을 그리는 경우가 많아서다. 이에 따라 분양시장에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개발호재 수혜 단지가 주목받는다.

경기도 김포시에선 대우건설이 주거용 오피스텔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8월 분양한다. 풍무동 풍무2지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64·67·82㎡ 총 288실 규모로 들어선다.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 거리인 역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에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한강시네폴리스 등의 개발호재가 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405-8번지(원당4구역) 일대에선 롯데건설이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다. 단지 가까이 고양은평선(추진),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이 계획된 고양시청역이 추진된다.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된 성사혁신지구사업도 진행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평택항 인근에 골드랜드제이앤제이(시행)가 ‘오션센트럴비즈’를 7월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40층, 연면적 약 24만㎡ 규모의 제조형·섹션형·스마트형 공장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한다. 단지 인근에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예정), 포승평택선(예정) 등 교통망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삼부토건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586-4번지 일원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7~59㎡ 총 180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세교지구 주변에 지제세교·영신·모산·영신 지구 등 다수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