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경찰 버스 배치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경찰 버스 배치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경찰 버스 배치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9:00

경찰 버스 배치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21일 오후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내 농성장인 1독(dock) 근처에 경찰 버스가 배치되어 있다. 대우조선 사내협력사협의회와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는 지난 15일부터 일주일째 파업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협상 결렬 시 경찰이 공권력 투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날 협상은 진행과 중단이 이어지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6:30

값진 은메달 들고 귀국한 우상혁

한국 육상 첫 '세계선수권대회 은메달'을 획득한 남자 높이뛰기 우상혁이 2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하며 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우상혁은 지난 19일(한국시간) 미국 오리건주유진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에서 2m 35㎝를 넘어 2위에 올랐다. 2011년 대구 세계선수권 남자 경보 20㎞ 동메달을 따낸 김현섭을 뛰어넘은 역대 최고 성적이다.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서는 4위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00

현대차, 4년 연속 무분규 임협 타결

 현대자동차 노사가 4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협상을 타결했다. 현대차 노조는 전체 조합원 4만600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임협 찬반 투표를 벌인 결과 84.3%의 찬성을 받았다. 올해 합의안으로는 호봉 승급분을 포함해 기본급 9만8000원 인상과 수당 1만원, 경영성과금, 격려금 등에 대한 합의를 봤다. 21일 오후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본관 동행룸에서 열린 현대차 노사의 2022년 임금협상 조인식에서 이동석 현대차 대표이사와 안현호 현대차지부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2:30

휘발유값 두달만에 2천원선 아래로

오피넷에 따르면 21일 오전 8시 기준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날보다 3.33원 내린 L당 1천998.83원을 나타냈다. 사진은 이날 서울의 한 주유소.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30

주말엔 비예보, 나들이 참고하세요~

21일 전북 장수군 장계면 천변에 조성된 해바라기 경관지역에서 시민들이 산책하고 있다. 기상청은 토요일인 22일 오후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전국적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오늘은 장군님 세수하는 날

비가 내린 21일 오전 서울시 관계자들이 광화문광장에서 이순신 장군 동상을 세척하고 있다. 한편, 보행자 편의를 위해 새 단장을 하고 있는 광화문광장은 다음 달 6일 공식 개장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10

'메소포타미아, 저 기록의 땅' 국내 첫 상설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이 상설 전시관 3층에 '메소포타미아실'을 새로 설치하고 22일부터 2024년 1월 28일까지 약 1년 6개월간 '메소포타미아, 저 기록의 땅' 전시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에서 메소포타미아 문화유산을 다룬 상설 전시가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메트로폴리탄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전시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찬란한 역사를 가늠할 수 있는 쐐기문자 점토판, 인장(도장), 종교적 물품, 초상 등 총 66점을 선보인다. (위 사진부터 아래로) 사자 벽돌 패널, 이쉬타르 알현 장면을 묘사한 원통형 인장, 맥아와 보릿가루 수령 내역을 적은 장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2022.07.14오전 10:00

한인 여성, 美 NYPD 최초 경정 진급

 허정윤(사진) 미국 뉴욕경찰(NYPD) 경감이 한인 최초로 경정으로 진급한다. NYPD에 따르면 허 경감은 21일(현지시간) 퀸즈 칼리지포인트 소재 폴리스 아카데미에서 경정으로 진급할 예정이다. NYPD 역사상 최고위직이다. 1998년부터 NYPD에서 근무한 허 경감은 104·109경찰서 등 한인이 많은 퀸즈 지역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2016년 경감 진급 이후 맨해튼 차이나타운·로어이스트 지역을 관할하는 7·5경찰서에서 활약했다. 허 경감은 “한인 최초로 진급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후배들을 이끌어주는 본보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07.21오전 8:50

英 판보로 에어쇼 참가한 ‘블랙이글스’… K-방산 위상 높여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판보로 에어쇼(Farnborough International airshow)'에 참가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편대비행을 선보이고 있다. 판보로 에어쇼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업체의 무역 박람회와 일반인 대상의 에어쇼를 겸하는 행사로, 영국 판보로 공항에서 짝수년 7월에 열린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리아트(RIAT) 에어쇼에 이어 K-방산의 우수성을 연이어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

[사진 공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