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국계 재벌이 픽했다, 1회 만남에 5억" 맹승지에 온 메시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개그맨 맹승지. [인스타그램 캡처]

개그맨 맹승지. [인스타그램 캡처]

 개그맨 출신 유튜버로 활동 중인 맹승지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회 만남에 5억원을 줄 수 있다는 스폰서 제의 메시지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맹승지는 18일 인스타그램에 ‘더위 먹은 사람’이라며 3개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공개했다.

상대방이 보낸 DM에는 “대기업 회장님들, 숨은 재력가님들, 외국계 투자가 등 재력을 보유한 분들과 여성분들을 스폰서라는 좋은 인연으로 소개하고 연결하는 중개 에이전트 일을 하고 있어 제안드리고자 한다” “183㎝·75㎏의 건장한 30대 남성이다. 한 달에 2~4회, 한 번에 1~2시간 정도 데이트 가능할지 여쭙는다. 만날 때마다 부족하지 않게 챙겨 드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중 한 명은 1회 만남에 5억원이라는 구체적 액수까지 제시했다. 해당 DM을 보낸 이는 “의뢰가 잡혀 연락드린다. 현재 한국에 거주하시는 중국계 싱가포르 재벌가 20대 남성분께서 그쪽 픽해서(골라서) 연락 드린다”면서 “데이트 1회 5억원 정도 드릴 수 있다고 한다. 돈은 만날 때 선금이고 현금이나 수표로 가능하다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밀은 절대 보장되며, 의뢰인 신분도 있기 때문에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의뢰인 외모도 잘생겼고 원래 연예인들 만나던 분이라 그쪽도 손해 안 보는 조건이다. 원하시면 금액은 더 드릴 수 있다고 한다. 이런 기회 없으니 놓치면 나중에 후회한다”고 했다.

맹승지는 이 같은 제안에 “더위 먹은 사람”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5억원은 어려운 곳에 기부합시다”라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앞서 여러 연예인과 유튜버, BJ 등 유명인이 SNS를 통해 스폰서 제의를 받았다며 불쾌한 심정을 토로한 바 있다. SNS 팔로워가 많은 유명 인플루언서들에게도 스폰서 제의가 빈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013년 MBC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맹승지는 그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유튜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