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ST LIVE 통해 ‘첨단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대학’ 방송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오는 7월 20일(수) 오후 2시, 「ST LIVE – 첨단시대를 선도하는 ‘서울과기대 창의융합대학’」 방송을 서울과기대 유튜브(Youtube) 채널과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서울과기대 ST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 ‘ST LIVE’는 학부모에게 대학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여 대학과 학부모가 함께 학생의 진로 탐색 등을 지도하는 ‘학부모 교육 참여제’의 일환이다.

이동훈 총장은 ‘기업이 선호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학생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취임 이래 꾸준히 교직원, 동문, 학부모를 포함한 구성원 모두가 대학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서울과기대는 지난해부터‘ST LIVE’를 통해서 ▲첨단학과를 만나다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이동훈 총장을 만나다 ▲취업성공의 A to Z ▲쇼핑 LIVE ▲대입 진로진학 콘서트 등 다채롭고 유익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날 진행될 방송에서는 ▲첨단 분야 전문가 인터뷰 ▲최병욱 창의융합대학장 인사 ▲인공지능응용학과 소개 ▲지능형반도체공학과 소개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소개 ▲질의응답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서울과기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인공지능응용학과」를 개설한 데 이어 2022학년도에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하는 등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