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제원 "거친 표현 삼가야" 지적에…말없이 자리 뜬 권성동

중앙일보

입력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8일 대통령실 '사적 채용' 논란을 놓고 비판한 장제원 의원에 대해 침묵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위해 원내대표실에서 국회의장실로 이동하던 중 관련 질문에 대답을 피했다.

기자들이 현장에서 "해주실 말씀이 있느냐"고 묻자, 권 원내대표는 "특별히 해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 의원이 페이스북에서 권 원내대표를 비판했다"는 질문에는 반응하지 않았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회동에서 원 구성 관련 윤곽이 나오느냐"는 질문에도 "지금 원 구성 협상을 하니까 (질문은) 그만(해달라)"라는 말을 남긴 채 의장실로 들어갔다.

앞서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논란이 된 대통령실 9급 행정요원에 대해 "저는 권 원내대표로부터 어떤 압력도 받은 적이 없다. 추천을 받았을 뿐"이라며 "(9급 행정요원은) 업무 능력과 이력, 선거 공헌도 등을 고려해 직급을 부여받았을 것"이라고 했다.

장 의원은 권 원내대표를 향해서는 "말씀이 무척 거칠다. 그러한 표현들은 삼가해야 한다"며 "아무리 해명이 옳다고 하더라도 '압력을 넣었다'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 등등 거친 표현은 삼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전날 '사적 채용' 논란과 관련해 "장제원(의원)한테 물어봤더니 대통령실에 안 넣었다 그래서 내가 좀 뭐라고 했다. 넣고 압력을 가했더니 자리가 없다고 그러다가 나중에 넣었다고 하더라",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는데 9급에 넣었더라", "최저임금보다 조금 더 받는다.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라고 말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