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장 사퇴…“역량에 한계 느껴”

중앙일보

입력

서울 강동구 둔춘 주공아파트 재건축 현장. 연합뉴스

서울 강동구 둔춘 주공아파트 재건축 현장. 연합뉴스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 아파트 조합을 이끌고 있는 김현철 조합장이 사임 의사를 밝혔다.

1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김 조합장은 이날 전체 조합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저의 부족함으로 조합의 추진 동력이 떨어져서 조합이 어떤 방향을 제시해도 그에 대한 의구심만 고조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오늘부로 조합장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로지 6000명 조합원의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지만 이제 제 역량에 한계를 느끼고 있다”면서 “현 조합 집행부가 모두 해임한다면 조합 공백 사태를 피할 수 없게 돼 조합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이제 제가 결심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제 사임과 자문위원 해촉을 계기로 (시공단이) 사업 정상화에 박차를 가해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6000명 둔촌 조합원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서 분담금과 입주 시기에 대한 전향적인 고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둔촌주공 재건축은 서울 강동구 둔촌1동 주공아파트 부지에 85개동, 지상 최고 35층, 총 1만2032가구 규모의 ‘올림픽파크 포레온’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비 증액 문제를 놓고 조합 집행부와 시공단이 갈등을 빚으면서 지난 4월15일부터 공사가 전면 중단됐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