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9급 사적채용 논란 권성동 "선관위원 아버지와 아들은 별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7일 대통령실 9급 행정요원 우 모 씨의 취업 논란에 대해 “채용 절차를 모르는 국민을 호도하는 잘못된 프레임”이라고 밝혔다.

권 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권 대행은 “9급 행정요원 우모 씨의 부친이 강릉시 선관위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느냐”는 질문에 “알고 있었다. 제가 (강릉) 4선 의원인데 모른다면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공동취재)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공동취재) 뉴스1

이어 “아버지가 선관위원이라고 해서 아들이 특정 정당의 정치인을 지지하지 말란 법은 없다”며 “아버지와 아들은 별개”라고 밝혔다.

그는 “국회의원도 그렇고 역대 모든 정부 청와대도 함께 일했던 사람 중에 열정과 능력 있는 사람들을 뽑아 쓴다”며 “이 9급 직원도 대선 과정에서 선대위, 인수위 과정에서 워낙 열정적으로 일하고 자세도 바르고 대선 기여도도 높아 제가 추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걸 가지고 사적 채용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일반직·별정직 공무원 채용 절차와 방법, 관행에 대해 전혀 모르는 국민을 호도하기 위한 프레임”이라고 강조했다.

권 대행은 또 청와대 인사에 대한 비판과 관련 “우리도 공정과 상식에 부합해서 인사를 받고 있고.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아주 여러 경로를 통해 찾고, 검증 추천을 한다”며 “일부 국민 눈높이에 미흡한 부분 있다 생각한다. 앞으로 노력해서 시정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수석실에서 근무하는 우씨와 관련, 그의 부친이 윤석열 대통령과 오랜 시간 인연을 쌓아온 것으로 전해진 강릉 소재 통신설비업체 대표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적 채용’ 논란이 불거졌다.

또 권 대행이 자신이 우씨를 추천한 것이라고 밝히고 우씨의 부친이 권 대행의 지역구인 강릉시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확인돼 비판이 거세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