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학교 "제1기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 개설

중앙일보

입력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은 세계 경제 위기상황과 가속화되는 금융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금융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 양성을 위해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한국 경영자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온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이끌어 갈 최고위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최순규 원장은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은 불확실한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문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의 공유의 장이 될 본 과정에 국내 금융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금융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금융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과정 개설 취지에 대해 말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및 분석’, ‘금융투자 전략 및 스킬’, ‘자금운용 전략 및 분석’ ‘글로벌 경제’, 역사 인문학’, ‘트렌드’ 등 으로 구성하여 이론과 케이스 스터티가 결합된 유기적인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국내 최고 권위의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하여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를 지낸 홍성국 국회의원,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베인앤드컴퍼니코리아 신우석 파트너, 한국대체투자연구원 정삼영 원장, 베스트셀러 ‘변화 너무’ 저자인 알서포트 신동형 팀장, 건국대 부동산학과 이현석 교수,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 등 국내 금융업계 전문가 및 최고의 석학을 연사진으로 구축하여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수준 높은 퀄리티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연세대학교 총장 및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부여되며,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서울역 맞은편)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개인 사물함 및 학습교재 제공, 연세대 학술정보원 출입증 발급, 교내 상해보험 가입,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특강 초청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교류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22년 8월 30일(화)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2년 12월 6일(화)까지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 저녁 5시 40분부터 9시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참가대상은 글로벌 자금운용사, 투자사, 금융기관(증권사, 자산운용사, 해외투자기관, 연기금, 공제회, 은행, 보험, 카드사)의 임직원이다.

강의장소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신촌캠퍼스內)에서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