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우는 즐거움... 강서평생학습 캠퍼스!

중앙일보

입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지역 내 교육기관과 함께 ‘강서평생학습 캠퍼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평생학습 캠퍼스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가까운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구는 오는 8월 ▲장애인 ▲왁싱 전문가양성 ▲예술 ▲창의융합 등을 테마로 4곳의 캠퍼스를 운영한다.

먼저 장애인 캠퍼스는 성인 장애인이 대상이며, 내 삶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삶을 엮다, 나만의 자서전 쓰기’ 과정이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다.

전문가양성 캠퍼스는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점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왁싱 전문가 양성을 위한 ‘왁싱 실무과정’이 예인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우드락공작소와 함께하는 예술캠퍼스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융합 목공교실’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가족 목공체험’ 등이 일일 강좌로 운영된다.

강서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의융합 캠퍼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와 VR(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중장년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메타버스 VR 제작’ 과정이 진행된다.

수강료는 왁싱 전문가양성과 창의융합 캠퍼스는 2만 원, 예술 캠퍼스는 5천 원이며, 장애인 캠퍼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캠퍼스별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누리집)-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가까운 곳에서 내가 원하는 수업을 들으며 배움을 통한 행복을 느껴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