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쇼핑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쇼핑 멤버십 부문  ㈜지마켓, 스마일클럽  ★★★

㈜지마켓(대표 전항일)의 스마일클럽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최근 e커머스 유료 멤버십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클럽’이 소비자 호평을 받고 있다. 스마일클럽은 2017년부터 시작된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연회비 3만원을 지불하면 즉시 G마켓과 옥션 각 플랫폼에서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받아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마일클럽 가입 즉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웰컴 기프트로 돌려주기 때문에 가입비 이상 금액을 페이백으로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높은 경쟁력을 자랑한다. 매월 4장씩 사이트별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1만5000원 이상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배송,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스마일캐시 적립 등 혜택이 있다. 그 외에도 배달음식, 도서, 해외·국내 항공권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쇼핑에 특화된 스마일클럽의 혜택이 고객에게 인정받으며 300만 회원을 유지하는 원동력이 됐다. 특히 지난 5월부터는 SSG닷컴과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출범하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