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100% 직매입, 온라인 명품 쇼핑 업계 선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명품 이커머스 부문  ㈜오케이몰, 오케이몰

㈜오케이몰(대표 장성덕)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명품 이커머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오케이몰은 ‘100% 직매입’이라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온라인 명품 쇼핑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2886억원, 영업이익 214억원을 기록하는 등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오케이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자체 물류센터에 입고해 10단계 검수 과정을 거친다. 가품 발생 우려에 대한 사후 보상이 아닌 ‘사전 차단’에 초점을 둔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케이몰의 회원 혜택은 직관적이고 명료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든 상품을 직매입하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주문하든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입점 판매자 없이 오케이몰에서 매입한 상품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판매자에 따라 배송 기간이나 교환, 환불 정책이 달라질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케이몰은 고객이 남긴 문의에 대해서는 20분 이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는 등 고객 문의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직원이 100% 정규직으로 구성된 고객만족팀 또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오케이몰 관계자는 “정품을 보장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100% 직매입의 최적화 시스템을 통해 강점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