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고객별 전문적인 상담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  ㈜신한은행, 신한은행 개인형IRP  ★★★★

㈜신한은행(대표 진옥동)의 신한은행 개인형IRP가 ‘2022 국가서비스대상’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4년 연속이다.

고객관리를 최우선으로 삼아온 신한은행은 개인형IRP뿐만 아니라 전체 퇴직연금시장에서 오랫동안 최고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신한은행 개인형IRP는 가상상담사를 통한 고객관리 확대, 신한은행 비대면 시스템 쏠(SOL) 내 나의 퇴직연금 채널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 고객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시켜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PB 출신의 베테랑 은퇴설계 컨설턴트와 공모를 통해 선발된 투자상담 우수직원(약 40명)을 통해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중심 자산운용 및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SOL 퇴직연금 초개인화 컨설턴트 ‘나만의 미래설계 컨설턴트’, ETF 상품운용, 1:1 맞춤형 은퇴솔루션 서비스 등 퇴직연금 상품 및 서비스 라인업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특히 고객 스스로 수익률 관리 활동을 할 수 있는 ‘투자고수따라하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