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악마의 1달러'…바닥 위 지폐 줍자 전신마비 "죽다 살아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켄터키주의 한 여성이 바닥에 떨어진 1달러 지폐를 주웠다가 몸이 마비되는 증세를 겪었다.

12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레니 파슨은 최근 가족과 함께 텍사스로 가던 중 테네시주 벨뷰의 한 맥도널드 매장에서 식사를 했다. 그는 화장실에 다녀오던 중 1달러 지폐가 떨어진 것을 발견한 뒤 이를 주웠고, 곧  온 몸이 마비되는 듯한 이상 반응이 일어났다.

1달러 지폐를 주웠다 병원에 실려간 미국 여성 레니 파슨. 인터넷 캡처

1달러 지폐를 주웠다 병원에 실려간 미국 여성 레니 파슨. 인터넷 캡처

치료를 마치고 회복한 그는  “갑자기 어깨에서부터 온몸이 가라앉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나중에는 숨을 쉴 수도 없었다”라고 말했다. 의료진은 당시 약물 과다 복용과 비슷한 증상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레니와 그녀의 남편은 지폐에 펜타닐이 묻은 것 같다고 주장했고, 경찰 역시 이 부분에 초점을 두고 조사를 진행했다. 레니는 “난 도덕은 신경 안 쓴다. 그러나 20달러든, 100달러든 절대로 손을 대지 말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경고했다.

미국 테네시주에서는 최근 이와 유사한 사건이 빈발하고 있다. 앞서 서로 다른 두 곳의 주유소에서 마약 성분의 흰색 가루가 묻어있는 1달러 지폐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게 발견됐다. 지폐는 여러 번 접힌 상태였다. 검사 결과 흰 가루는 검사 결과 메스암페타민과 펜타닐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

메스암페타민은 마약류 약물로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각성제다. 펜타닐은 적은 양으로 접촉하는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악마의 약물’이라고도 불린다. 펜타닐의 치사량은 2㎖로 추정된다. 그러나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진통 효과가 있고, 통증이 없는 사람에게는 극도의 흥분감을 안겨주는 약물이기도 하다. 저렴하고 강력하지만, 부작용이 심해 죽음을 부르는 최악의 마약이다.

경찰은 “가족과 지인들에게 이 사실을 공유해달라”며 “회사와 놀이터 등에서 종종 보이는 지폐를 조심하라”며 문제의 지폐 사진을 올렸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