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면 7분만 눈감은 아베...아키에 여사, 가까스로 임종 지켰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8일 선거 유세 중 총격으로 사망한 아베 신조(安倍晋三·68) 전 일본 총리가 부인 아키에 여사가 병원에 도착해 대면한 지 7분 만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와 부인 아키에 여사. AP=연합뉴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와 부인 아키에 여사. AP=연합뉴스

일본 데일리스포츠에 따르면, 아키에 여사는 이날 오후 4시56분경 아베 전 총리가 입원한 나라현립의과대부속병원 후문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베 전 총리가 오후 5시3분경 숨을 거뒀으니 아키에 여사와 대면한 지 10분도 채 되지 않은 때였다고 외신은 전했다.

앞서 아베 전 총리는 참의원 선거를 이틀 앞둔 이날 오전 11시30분경 나라시 나라현 야마토사이다이지역에서 가두연설 도중 가슴에 수제총에 맞고 쓰러져 구급차로 이송됐다.

소식을 접한 아키에 여사는 사건 발생 직후 1시간 뒤인 오후 12시25분경 양손에 가방을 들고 자택에서 출발해 3시15분쯤 교토에 도착해 급행열차를 타고 나라시로 이동했다고 한다.

이후 오후 4시 30분쯤 나라현에 도착한 아키에 여사는 아베 전 총리가 치료 중이던 가시하라시 나라현립의과대학병원으로 향하는 차량에 탔다. 검은 원피스 차림의 아키에 여사는 아무 말 없이 우울한 모습이었다고 한다. 아키에 여사는 오후 5시가 되기 직전 병원에 도착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이에 따라 아키에 여사는 가까스로 임종을 지켰을 것으로 보인다.

아키에 여사는 1987년 아베 전 총리와 결혼했다.

한편, 아베 총리는 이날 선거 유세 중 총격을 받고 심정지 상태로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 용의자 야마가미 데츠야(山上徹也·41)는 살인 미수 혐의로 현장 체포됐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