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학혁신지원사업 실무자 워크숍 성료

중앙일보

입력

다양한 소통 채널 확보로 사업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사업성과 제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실무자 워크숍이 제주에서 개최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가 주최하고 부산대가 공동 주관하는 2022 대학혁신지원 사업 실무자 워크숍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워크숍 행사는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 동안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개최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회원 153개교의 사업실무자 2~3명을 포함해 한국연구재단 관계자 등 총 400 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행사 첫째 날에는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남기곤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진흥본부장의 축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혁신원장 이재경 교수의 ‘대학혁신과 미래교육’ 이라는 주제로 초청특강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한국연구재단에서 2주기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설명과 함께 사업운영 전반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둘째 날에는 권역별 네트워킹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위원회를 시작으로 ’정조직문화를 만드는 유쾌한 소통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이어서 1주기 사업 평가와 2주기 사업 개선방향 모색하기 위한 권역별 분임 토의가 이루어졌다. 행사 셋째 날에는 분임토의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권역별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 행사를 통해 지난 3년간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실무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대학이 혁신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