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현 "'입당 사칭' 해명해라" 김남국 "명예훼손 지나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박지현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입당쇼'를 해명하라고 한 데 대해 "그 당시 당에 입당 사실을 알렸고 당에서도 입당식 당일 충분히 (입당 사실을) 알렸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확인하시고 다른 기사들로 확인하시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파력이 큰 방송에서 허위사실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큰 실수"라며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미안해하는 것이 일반적인 태도"라고 했다.

이어 "방송에서 했던 허위사실을 바로 잡는 노력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본다. 그런데 허위사실임을 인지하고서도 또 한 번 '입당쇼',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인 셈', '입당 사칭 사건'이라고 허위사실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정말 지나친 행동"이라며 "아니라고 해도 또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한 것은 신중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좌충우돌 실수를 연발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한 번 정도는 '내가 틀렸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시면 어떨까 싶다"며 "'나는 절대적으로 옳고, 다른 사람은 무조건 틀렸다, 악이다'라는 이분법적인 생각은 너무 위험한 것 같다. 특히 정치인에게는 치명적인 독"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 게시물에서 당시 입당식 영상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윤호중 당시 민주당 사무총장은 김 변호사에 대해 "이미 우리 당원이시고, 당의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또 윤리심판위원으로 당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고 소개했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의원은 2020년 총선을 앞두고 2월에 영입 인사인 김용민 민주당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했다"며 "영입 인사도 입당 인사도 아닌 김 의원이 왜 그 자리에 있었는지 모르겠다"고 적었다.

이어 "말씀대로 2015년에 입당하셨다면 이미 당원이면서 신규 영입자인 것처럼 눈과 귀를 속인 셈"이라며 "김 의원은 '입당쇼'부터 해명하라"라고 요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