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북테크노파크, 김천·구미 기업에 최대 1억원 지원

중앙일보

입력

경북테크노파크 혁신클러스터추진단가 경북 지역혁신클러스터에 소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 규모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함께 주관하는 경북 지역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은 지역 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추진되었으며, 2020년 1단계 사업 종료 이후 작년과 올해 1.5단계에 접어들었다.

1.5단계 사업에서는 내연차 부품업체에서 미래차로 전환 시 파급효과가 큰 타이어1그룹 중심의 기업지원 전략을 수립하여 집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추진단에서는 대표산업 선도기업 집중지원을 통해 낙수효과를 통한 기업성장 생태계 조성 및 신성장동력 산업 연계 육성 등 산업 전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래교통안전 분야 클러스터로 김천·구미 지역에 조성된 경북 지역혁신클러스터는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와 해당 산업에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의 업종전환을 유도한다. 추진단은 경북 혁신클러스터 내 미래차 산업이 경상북도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경북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경북 국가혁신융복합단지 기업 간 동반성장과 혁신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현장 경험과 과학기술 분야에 이해가 높은 전문위원과 함께 기업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앙 부처와 지자체 간 정보공유·확산 및 네트워킹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김천·구미지역 미래교통안전분야 및 전·후방 연관제품 제조기업이며, 지원내용으로는 ▲선도기업 육성 집중지원 ▲기획역량강화지원▲업종다각화를 위한 사업화지원 ▲수출 컨설팅 지원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 등의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분야에 따라 세부 자격요건은 상이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김천·구미지역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조하여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신청서를 비롯한 필요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친환경, 자율주행 등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관련 기관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하며, “지역기업이 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과 시장 선도를 이룰 수 있도록 경북테크노파크에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