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겹살 회식 186만원" 강남 덤터기 논란...식당 "계산착오 죄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래픽=김주원 기자 zoom@joongang.co.kr

그래픽=김주원 기자 zoom@joongang.co.kr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회식을 한 고객을 상대로 결제 금액을 실제 가격보다 두 배 부풀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논란이 일자 해당 식당 측은 “결제 시스템과 예약 시스템이 연동되지 않아 벌어진 착오였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 고깃집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관련해 “절대 가지 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회계법인 삼정KPMG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글쓴이 A씨는 “어제 본부 직급별 회식을 진행했다”며 21명이 식사한 값이 186만2000원이 나왔다고 전했다.

이에 A씨는 깜짝 놀라 세부 주문 내역을 식당 측에 요청했다. A씨는 “시키지 않은 품목이 엄청 많이 포함되어 있고 고기를 74인분 주문했다고 나와 있더라”며 “이거 저희가 먹은 거 절대 아니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식당 직원이) 횡설수설 변명하더니 다른 테이블 품목까지 전산착오로 끌려온 거 같다고 하면서 재결제를 해주셨는데 93만7000원이 실결제 금액이었다”고 설명했다.

A씨는 이 같은 결제 내역과 결제 취소 내역이 담긴 영수증도 첨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캡처]

A씨는 “개인 비용이 아니고 회사 비용으로 회식하는 팀들이 많다 보니 대놓고 덤터기 씌우려는 거 같아서 너무 불쾌하더라”며 “심지어 처음에 금액이 이상한 것 같다고 세부내역 달라고 하니까 조금 전엔 14명 팀이 160만원 어치 먹고 갔다면서 저를 이상한 사람 취급하더니 나중에 미안하다는 말도 없이 전산 착오라고 하면서 재계산 해주는 게 너무 어이도 없고 화가 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 회사 분들 이 식당 많이 가시는 거로 아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앞으로 절대 다시 안 갈 것 같다. 혹여 가시더라도 세부내역 꼭 확인하시고 결제하시라”고 덧붙였다.

A씨와 같은 회사에 다니는 B씨는 이 글을 공유하면서 “법인 카드는 눈먼 돈이라 제대로 확인 안 할 것 같아서 10만~20만원 부풀리는 것”이라며 “그냥 넘어간다 쳐도 두 배는 너무 심한 거 아니냐. 회사 라운지 보니 이 가게에서 같은 경험한 사람들이 또 있다. 한 번이 아니고 상습범 같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일자 해당 음식점 프랜차이즈 측은 홈페이지에 대표의사 명의의 사과문을 올리고 “결제 시스템이 저희 자체 예약프로그램과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아 카운터 관리자가 매일 오후 5시에 예약 테이블 분류 작업을 한다. 이 과정에서 해당 고객과 다른 단체 고객 예약이 하나의 단체석으로 지정돼 합산된 것”이라며 “변명의 여지 없는 큰 잘못이고 다시 한번 이로 인해 불편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업체는 모든 시스템과 운영방식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관련 시스템을 개선해 이와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