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지대 AI-RPA사업단, 우체국금융개발원과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MOU 체결

중앙일보

입력

명지대(총장 유병진) AI-RPA 사업단(지능형프로세스자동화사업단, 단장 강영식)과 우체국금융개발원이 지난 30일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체국금융개발원에 RPA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RPA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주어진 명령을 수행하는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협약에 따라 명지대 AI-RPA 사업단은 우체국금융개발원에 RPA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자문과 기술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명지대 RPA 융합 전공 학생들에게 RPA 개발 실습 과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명지대 AI-RPA 사업단은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프로세스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해 프로젝트형 실습과정을 RPA와 AI, Process Mining 연계 과정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명지대는 학부생의 실무역량을 배양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업무의 자동화를 구현함으로써 ▲휴먼 리스크 감소 ▲업무 효율화 ▲업무 경감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명지대 유병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체국금융개발원과 협력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습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IT 개발자가 되어 미래의 AI 시대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양 기관 사이에 보다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