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유류세 인하폭 반영한 직영 주유소로 몰려든 차량 행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유류세 인하폭 반영한 직영 주유소로 몰려든 차량 행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유류세 인하폭 반영한 직영 주유소로 몰려든 차량 행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0

SSRT(수서고속열차)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

1일 SR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23분께 부산에서 수서역으로 향하던 SRT 고속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서 탈선했다.

부산에서 수서역으로 향하던 SRT(수서고속열차)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해 6명의 부상자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다행이 부상자들은 경미한 부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00

유류세 인하폭 반영한 주유소에 줄지어 선 차량들

정부의 유류세 추가 인하 조치 첫날인 1일 오후 경기 수원시의 한 주유소에서 자동차들이 기름을 넣기 위해 줄 서 있다. 정부는 이날부터 유류세 인하 폭을 30%에서 37%로 확대했다.
국내 정유사들은 이날부터 인하분을 즉각 반영해 공급하고, 전국 직영주유소도 일제히 유류세 인하분 만큼 판매 가격을 내렸다.

하지만 주유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일반 자영주유소들은 유류세 추가 인하 전 공급받은 재고를 모두 소진한 뒤 가격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마스크 벗고 해수욕하니 마음마저 탁 트이네요, 전국 유명 해수욕장 일제히 개장

 제주와 부산 등 전국 유명 해수욕장이 1일 개장했다.
이날 개장한 제주시 한림읍 협재해수욕장에는 더위를 피해온 피서객들로 붐볐다. 낮 최고 기온이 32도를 넘으면서 제주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찜통더위가 이어졌다. 해수욕장 인근 주차장에는 방문객들이 타고 온 차량으로 가득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볐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역시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부산 해운대를 비롯한 부산지역 7개 해수욕장이 모두 개장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30

베트남 공안부 공무원,한국지역정보개발원을 방문

1일 서울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을 방문한 또 반 훼(To Van Hue) 베트남 사회질서행정경찰관리국장과 공안부 공무원들이 개발원이 운영하는 주민등록시스템 및 각종 전자정부시스템에 대한 운영관리 노하우를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고성 앞바다에서 발견된 붉은바다거북

 1일 오전 강원 고성군 아야진항 인근 해상에서 붉은바다거북 한 마리가 죽은채 표류하는 것이 발견돼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이 수거했다. 붉은바다거북은 해양보호생물종으로 해경은 이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연구목적으로 인계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 예행연습

 1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앞에서 열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 예행연습'에서 경찰특수견이 테러범을 제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지구대 방문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일 서울 마포경찰서 홍익지구대를 방문해 경찰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30

박보균 장관, 게임업계와 간담회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일 서울 강남구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열린 게임업계와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00

장마가 멈춘 사이 드러난 파란 하늘

맑은 날씨를 보인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선유교 위로 뭉게구름과 함께 파란 하늘이 보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30

해바라기 만개한 서산시 들녘

1일 오후 서산시 운산면 도로변에 활짝 핀 해바라기 밭을 지나던 시민들이 노란 물결을 휴대폰으로 촬영 하며 장마가 잠시 물러간 시간을 즐기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1:30

비트코인 가격 하락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센터 전광판에 비트코인 가격이 2500만원대를 나타내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 분석업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전세계 가상자산 시가총액은 4419억 달러(약 571조원)가 증발했다. 이중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2분기 약 58% 하락했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쿨링포그 속에서 더위 식히는 시민들

 1일 오전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열린 제35대 홍준표 대구시장 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내리쬐는 뙤약볕을 피해 쿨링포그(안개형 냉각수)가 가동되는 덩굴식물 터널 아래서 취임식을 지켜보고 있다. 대구는 전날부터 폭염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전체 기사 보러가기

뉴스1

뉴스1

오후 1:00

서울 종로 르메이에르 빌딩 흔들림 신고로 소방관 출동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르메이에르 빌딩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흔들림이 발생해 출동한 경찰 및 소방대원들이 원인 조사를 하고 있다.
서울 종로 소방서는 건물 인근에 안전 통제선을 설치해 시민들의 출입을 제한했다. 현장에는 소방관과 인근 청진파출소, 종로구청 관계자들이 출동해 건물 진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2:00

나토 정상회담 마치고 귀국하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일 3박5일 동안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첫 순방을 마치고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공군1기에서 내리고 있다.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오전 12:00

경유 유가연동보조금이 1일부터 확대 지급

고유가 상황에서 화물차·버스·택시업계의 유류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도입된 경유 유가연동보조금이 1일부터 확대 지급된다. 사진은 이날 서울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 중인 경유차.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07.01오전 11:00

올 상반기 무역적자 최대폭 기록

 에너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상반기(1~6월) 무역수지가 역대 최대 규모인 103억 달러 상당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1일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 남구 신선대(아래)와 감만부두(위)에서 컨테이너 선적 및 하역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2022.07.01오전 10:00

하얀 뭉게구름 두둥실…해무로 뒤덮인 부산 해운대구

잠시 장마 영향권에서 벗어나자 무더위가 찾아온 1일 부산 남구 동생말에서 바라본 해운대구 마린시티와 동백섬, 달맞이고개 등이 해무로 뒤덮여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30

장마 주춤하자 폭염경보 내려진 대구

 1일 대구와 경북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구 수성못 광장에 강한 햇볕이 내리쬐고 있다. 수성못 광장의 온도 알림판에는 오전 9시께 벌써 30도를 나타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07.01오전 9:30

코스피 상승 출발

1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가 전 거래일보다 22.02 포인트(0.94%) 오른 2354.66 포인트를 나타내며 상승 출발하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9.30원 내린 1289.10원, 코스닥 지수는 7.57 포인트(1.02%) 오른 753.01 포인트를 기록했다.

뉴시스

뉴시스

2022.07.01오전 9:00

휴가 떠나는 여행객들로 붐비는 김포공항

 주말을 맞아 1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탑승장이 이용객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07.01오전 8:30

서울시장과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 현충원 참배

오세훈 서울시장과 '민선 8기'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들이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서 참배하기 위해 이동하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