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가 공항 마중온다...1박 100만원대 '스캉스' 완판 행진

중앙일보

입력 2022.07.01 05:00

업데이트 2022.07.01 09:32

휘닉스 제주의 아고라. 힐리우스 별장 투숙객과 회원을 위한 전용 라운지이자 수영장이다. 사진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제주의 아고라. 힐리우스 별장 투숙객과 회원을 위한 전용 라운지이자 수영장이다. 사진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이제는 ‘스캉스(스위트룸+바캉스)’가 대세다. 최근 특급호텔과 리조트에서 럭셔리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보복 소비 열풍이 분 지 오래. 호캉스가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더 크고 좋은 객실을 경험하고, 또 그것을 인증사진으로 담아가려는 욕구도 커졌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특급호텔과 리조트 모두 럭셔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오픈 역사상 최초로 15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스위트 1박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 ‘럭셔리 이스케이프 인 더 시티’를 7월 1일부터 선보인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오픈 역사상 최초로 15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스위트 1박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 ‘럭셔리 이스케이프 인 더 시티’를 7월 1일부터 선보인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최근 호텔 오픈 이래 가장 비싼 1박 1500만원짜리 패키지를 내놨다. 구성은 이렇다.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 1박, 한강 프라이빗 요트 유람, 프리미엄 중식 코스 요리, 돔 페리뇽 샴페인과 룸서비스…. 체크인 후 전용 차를 타고 한강 세빛섬으로 나가 2시간가량 프라이빗 요트를 즐긴 뒤, 호텔 최고층 레스토랑의 단독 룸에서 북경 오리와 불도장이 포함된 디너 코스(1인 40만원 상당)를 맛본다. 객실로 들어오면 최고급 샴페인과 음식이 기다린다.

시그니엘 부산의 초호화 프러포즈 패키지는 올 4월 이후 판매량이 30% 이상 뛰었다. 최상위 스페셜형은 오션뷰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1박 포함 가격이 500만원을 훌쩍 넘긴다. 조선 팰리스도 상황이 다르지 않다. 일반 객실보다 스위트룸이 더 먼저 나간다. 조선 팰리스 관계자는 “일반 객실 투숙료보다 두 배 가까이 비싸지만, 주말엔 예약이 어려울 정도”라고 말했다. 조선 팰리스의 스위트룸인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의 가격은 평일에도 110만원대다.

휘닉스 제주의 독채 별장인 '힐리우스'. 회원제로만 운영하던 프리미엄 타운 하우스였지만, 지난해부터 일부를 일반 객실로 오픈했다. 500㎡(약 150평) 규모의 복층 객실의 VIP 패키지는 1박 가격이 600만원에 달한다. 사진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제주의 독채 별장인 '힐리우스'. 회원제로만 운영하던 프리미엄 타운 하우스였지만, 지난해부터 일부를 일반 객실로 오픈했다. 500㎡(약 150평) 규모의 복층 객실의 VIP 패키지는 1박 가격이 600만원에 달한다. 사진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제주의 독채 별장 ‘힐리우스’도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1박 가격이 100만~200만원에 이르는데, 6월 한 달 객실이 꽉 찼다. 힐리우스는 회원제로만 운영하던 프리미엄 타운 하우스였으나, 지난해 일부 객실을 일반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월에는 500㎡(약 150평) 규모의 복층 객실(1박 400만원)을 추가로 열었다.

1200만원짜리 초호화 패키지(2박 기준) ‘힐리우스 VIP 패키지’도 신설했다. VIP 패키지는 24시간 전담 버틀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틀러는 일종의 ‘집사’라고 이해하면 된다. 예약하면 전담 버틀러가 제주공항까지 마중 나와 옆자리서 수행한다. 식사 예약 및 안내, 외부 관광지 예약 등 투숙 기간 내내 여행의 수고를 덜어준다. 휘닉스 제주 리조트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조식‧중식‧석식을 즐길 수 있고, 룸서비스도 무제한으로 서비스된다. 객실에는 고급 샴페인과 과일 플래터가 깔린다.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설계한 힐리우스 전용 수영장 ‘아고라’,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유민미술관’, 리조트 내 키즈플레이라운지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휘닉스 제주 관계자는 “하룻밤에 10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요즘은 빈 방을 찾기 어렵다”면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