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한국서비스대상] ‘CEO레터’ 등 다양한 공유 프로그램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GS리테일

GS리테일은 고객 중심 경영 실천으로 행복한 쇼핑 문화를 전파한다.

GS리테일은 고객 중심 경영 실천으로 행복한 쇼핑 문화를 전파한다.

GS리테일(대표이사 부회장 허연수·사진)은 2019년, ‘한국서비스대상’ 종합유통 부문 명예의전당에 헌정됐다.

GS리테일은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GS25’ ▶모든 순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GS SHOP’▶라이프 스타일 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 Mall’ ▶글로벌 리딩 호텔 ‘파르나스’ 등을 운영하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고객의 모든 경험을 연결하고, 데이터로 공감하며, 상품과 서비스로 신뢰받는 플랫폼’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고객 중심적 사고를 정착시키기 위해 GS리테일 고유의 가치관인 ‘GS Value’와 GS리테일의 일하는 방식인 ‘GS Way’를 전파한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과 함께하는 ‘사내아침 방송’, 고객 접점에서 진심 어린 서비스를 실천한 구성원을 칭찬하는 ‘GS Way 스타소개’와 CEO레터, 가치쪽지 등 다양한 가치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이다. GS나누미 봉사단은 전국 점포 및 지역사무소를 중심으로 70여개 봉사단이 운영되며 노인요양원·보육원·장애인협회·공부방 등에서 나눔 활동을 펼친다. 국가적 긴급 재난 상황 발생 시 점포와 물류센터 등을 활용해 지원 활동에 나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