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손님 기다리던 중고차 물에 둥둥...기습 폭우로 침수된 자동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손님 기다리던 중고차 물에 둥둥...기습 폭우로 침수된 자동차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손님 기다리던 중고차 물에 둥둥...기습 폭우로 침수된 자동차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25

철거되는 서울역 광장 임시 선별진료소

서울시 중구청 관계자들이 30일 운영이 종료된 서울역 광장 코로나 19 임시선별검사소를 철거하고 있다, 다른 곳의 임시선별검사소는 지난 1일 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통합 운영되면서 운영이 종료됐지만, 서울역 광장 임시선별검사소는 검사자 수요가 많아 그동안 운영을 연장해왔다. 코로나 19가 재 확산될 경우 이곳에 다시 설치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40

디지털 물류 현장 점검하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30일 오후 경기 화성시 CJ대한통운 로지스파크에서 열린 모빌리티 혁신위원회 킥오프 회의에서 디지털 물류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20

해무로 뒤덮힌 부산 봉래산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든 30일 부산 영도구 봉래산 일대가 짙은 해무로 뒤덮여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50

여행객들로 붐비는 인천공항 여객 터미널

30일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의 캐나다행 항공편 체크인 카운터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50

재개장한 서울역사발물관 상설전시장

 30일 재개장한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 상설전시장에서 관계자가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40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영국 의원단 면담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30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해리엇 볼드윈 영국 의회 국제의회연맹 그룹 회장을 비롯한 영국 의원 방한단과 면담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3:30

손님 기다리던 중고차 물에 둥둥...기습 폭우로 침수된 매매단지 자동차

30일 오후 경기 수원시 권선구의 한 중고차 매매단지에 기습적으로 내린 폭우로 인해 미처 나오지 못한 중고차들이 물에 잠겨있다.
이날 오전 수원을 비롯한 경기 남부 지역에 시간당 최대 50m가 넘은 폭우가 쏟아졌다. 오후 3시 수원지역의 누적 강수량은 219.2m를 기록하며 매매단지의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

오후 3:15

북한군에 피살된 공무원의 형 이래진 씨 기자회견

2020년 9월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의 형 이래진 씨가 30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외신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검·경협의체 첫 회의에 참석 경찰

경찰청 책임수사시스템정비TF단장인 최종상 경무관(왼쪽)과 경찰청 수사구조개혁1팀장인 이은애 총경이 30일 오후 경기도 과천 법무부에서 열린 검경협의체 첫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2:00

환경부 장관에게 책자 전달하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왼쪽)이 30일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을 방문한 한화진 환경부 장관에게 '환경규제 개혁과제' 책자를 전달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충남은 비로, 경남은 더위로...

충남은 비로, 경남은 더위로 씨름하고 있다.
간밤에 쏟아진 기습적인 폭우로 충남 서산시 운산면 수당리에 있는 저지대 가옥이 침수돼 집주인이 가재도구를 수습하고 있다. 서산지역은 28일부터 누적 284.0㎜의 폭우가 쏟아졌다.
반면, 이날 장마전선이 중부지역으로 올라간 사이 창원 등 경남 8곳 지역에서 불볕더위가 이어졌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한 버스 정류장에 폭염 대비 쿨링 포크(Cooling Fog) 시스템이 켜져 있다. 해당 시설은 28도 이상, 습도 70% 미만일 때 운영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40

고용노동부 장관, 노동동향 점검 주오 기관장 회의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중구 고용노동청 회의실에서 노동동향 점검 주요 기관장 회의를 개최해 하반기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30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대회 앞두고 기자회견하는 우상혁 선수

높이뛰기 국가대표 우상혁이 30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미국으로 출국하기 앞서 출전 각오를 밝히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12:30

피아니스트 임윤찬 기자간담회

18살의 나이로 미국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 기록을 세운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30일 한예종 서초 캠퍼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30

여기가 한국 맞나요?...개장 앞둔 제주 해수욕장

 제주도 내 해수욕장 공식 개장을 하루 앞둔 30일 오전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에 피서객을 위한 파라솔과 천막 등이 설치돼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20

집중 호우로 유실된 다리

30일 새벽 시간당 100mm의 집중호우가 쏟아진 서산시 운산면 용장리 역천( 驛川)의 다리가 물살에 휩쓸리며 무너져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11:15

차는 언제오나...택시 기다리는 시민들

서울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30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 택시승강장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택시를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삼성전자, 세계 최초 3나노 파운드리 양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GAA(Gate-All-Around) 기술을 적용한 3나노 파운드리 공정 기반의 초도 양산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3나노 공정은 반도체 제조 공정 가운데 가장 앞선 기술이며, 차세대 트랜지스터 구조인 GAA 신기술을 적용한 3나노 공정 파운드리 서비스는 전 세계 파운드리 업체 중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3나노 파운드리 양산에 참여한 파운드리사업부, 반도체연구소,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 주역들이 손가락으로 3을 가리키며 3나노 파운드리 양산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사진 삼성전자

오전 10:50

집중호우로 팔당댐 방류

30일 하남시 팔당댐 근처에서 한 시민이 집중호우로 방류 중인 댐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50

보험회사 CEO 간담회 참석한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이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보험회사 CEO 간담회에 입장하며 보험사 대표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제주는 더워요. 물 마시는 제비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30일 오전 노랑어리연이 활짝 핀 제주시 조천읍 남생이못에 제비가 날아와 물을 마시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20

전현희 위원장과 '어색'하게 악수를 나누는 한 총리

한덕수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 참석해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과 '어색'한 악수를 하고 있다.
한 총리는 지난 28일 세종공관에서 진행된 기자단 만찬 간담회에서 한국개발원장 등 이전 정부 기관장의 사퇴를 종용하는 발언을 한 바 있다.
문재인 정부가 임명한 전 위원장의 임기는 2023년까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40

한덕수 국무총리 한중수교 포럼 참석

 한덕수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한·중 수교 30주년 경제포럼에서 참석자와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30

코스피 하락 출발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매도에 하락세로 출발한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1.5원 오른 1,300.5원에 개장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서울경기 지역에 호우 특보로 많은 비 예상

간밤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6월 마지막 날인 30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호우 특보가 발효됐다. 이에 따라 도심 곳곳의 도로가 통제돼 아침 출근길 차량 정체가 빚어졌다.
서울 중랑구 중랑천의 수위 상승으로 동부간선도로가, 홍수 조절을 위해 팔당댐 수문을 개방해 잠수교가 각각 통제됐다.
기상청은 오전까지 서울을 비롯한 인천·경기, 강원 영서 지역을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서울 광화문 빗길을 달리는 출근길 자동차. 연합뉴스

서울 광화문 빗길을 달리는 출근길 자동차. 연합뉴스

통제된 잠ㅁ수교. 연합뉴스

통제된 잠ㅁ수교. 연합뉴스

통제된 동부간선도로. 연합뉴스

통제된 동부간선도로. 연합뉴스